한동안 조금 조용해진다 싶더니..지난주 토요일에 또 전기차 배터리 추가 리콜 뉴스가 나왔다.
https://www.itbiz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46809
美 제너럴모터스(GM), 10억 달러 들여 ‘볼트EV’ 추가 리콜 - IT비즈뉴스(ITBizNews)-아이티비즈뉴스
완성차기업 제너럴모터스(GM)가 전기차(EV) 쉐보레 볼트EV의 추가 리콜을 진행하기로 했다. 대상 차량은 기존 리콜에 포함되지 않은 2019년형 볼트EV 9,335대와 2020년-2022년형 쉐보레 볼트EV 및 EUV 6만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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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년에 여름에 LG화학 주식 매수 후 LG에솔 물적분할 사태로..한동안 시끄러웠고.. 코나 화재로 또 시끄러웠고.. 쉐비 볼트 화재로 시끄럽더니.. 이번에 또..볼트 추가 리콜 뉴스까지 ㅡ.,ㅡ^
거기에.. 조금전에 확인한.. ESS 1만대 리콜 뉴스까지.. 참으로 환장할 노릇이다.. ㅜ.,ㅜ
https://moneys.mt.co.kr/news/mwView.php?no=2021082413168014765
LG엔솔 상장 앞둔 LG화학, 연이은 리콜에 난감 - 머니S
LG화학이 잇따른 전기자동차 배터리 리콜로 비용 부담을 안게 됐다. 글로벌 배터리 시장을 이끌고 있는 다른 국내 배터리사들도 바짝 긴장하고 있다. 전기차 안전성 논란은 배터리 업계에 악재
moneys.mt.co.kr
LG화학은 참 다이나믹한 1년을 보내고 있구나.. ㅡ.,ㅡ^ (보유 주식 중 너만 1년 넘게 이모양이다 -> 고맙다.. 그래도 크게 손실난게..아니라서 다행인데.. 내일 장이 열리면 또 어떻게 될란가??? ㅜ.,ㅜ ㅋ)
어쨌든 오늘은 LG엔솔에 관해 간단히 이야기 해 보자.
LG엔솔이 21.06.08 유가증권시장에 상장예비심사 신청서를 제출 했다.
(통상적으로 신규 상장에는 ①상장예비심사 신청 ②예비심사 결과 통지 ③금융위원회에 증권신고서 제출 ④수요예측 ⑤공모청약 ⑥상장 순으로 진행이 되며.. 약 4개월정도가 소요된다. )
상장요건 충족 여부를 검토 후 통과여부가 발표에 평균 2달이 소요되는데.. 2달이 지난 8월 중순까지도 아무런 언급이 없어서.. 뭔가 이상하다고 생각을 하던 중이었다. (빠르면 추석 이후.. 늦으면 10월 초중순에 상장이 될 것이라고 봤었다.)
거래소 관계자의 이야기에 따르면.. "통상적으로 심사 과정이 연기됐다. 구체적 사유는 밝히기 어렵다."했다는데.. 이게 무슨 말이야.. 방구야??
그리고.. 시장에서는 9월 추석 이후쯤 상장을 하지 않을까.. 예측하던 중에.. 조금전 아래와 같은 기사를 확인했다.
https://news.mt.co.kr/mtview.php?no=2021082419261062697
[단독]LG엔솔, 상장심사 연장 신청…연내상장 가능할까 - 머니투데이
공모규모만 10조원, 상장 후 시가총액 100조원에 이를 것으로 기대를 모았던 LG에너지솔루션의 연내 상장이 불투명하게 됐다. 지난해 11월과 올해 잇따라 불거진 GM(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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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련 올해 안에 상장은 할 수 있을런지.. 참으로 궁금해진다.
근데.. 최근 들었던 생각인데.. 2016년 겔럭시 노트7에서 배터리 폭발사고 발생했을 때.. 삼성은 자발적 리콜을 하고 난 뒤에 오히려 더 성장을 했었는데..(물론 휴대폰 완성품이 삼성전자 제품이니까.. 지네들이 부담지고 처리를 하기가 조금 더 나은 상황이었겠지만..)
LG는 다른것보다 우선.. 화재 원인 분석을 확실히 한 뒤에..CAPA 증대를 하는 것이 현재의 리스크를 피하는 방법이지 않을까 한다. (지나서 말이지만.. 차라리 SDI처럼 신중하게 진행을 하는것이 어떨까 싶다.)
그리고.. 뒤돌아보며 후회하는 내용이긴 한데..
작년말에 SDI 전량 매도 후 엘화만 들고있었던 내가.. 참으로 밉구나..
그래서 결론은??
포트 정리에..좀 더 구체적인 기준을 만들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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